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의 SAP 여정 둘러보기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는 2계층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모델의 SAP S/4HANA Cloud에 투자하여 고도로 커스터마이즈된 다국적 비즈니스 랜드스케이프를 교체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제 Fit-to-Standard 정신을 토대로 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에서 병렬 접근 방식을 통해 전체 자회사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 산업 | 지역 | 회사 규모 |
| 하이테크 | 일본 도쿄 | 직원 수 12,717명 |
커스터마이징 풋프린트 감소
솔루션 업데이트 처리 속도 향상
현장 유지보수 요구사항을 없앰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GM
클라우드에서 차세대 ERP로 전환하여 미래 역량과 민첩성을 강화하세요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는 측정, 분석, 추론이라는 세 가지 핵심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하이테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분석합니다. 이 회사의 액티비티는 임상 분석 장치, 생명 공학 제품, 분석 계기, 반도체 제조 장비, 분석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포함해 다양한 업종을 포괄합니다. 또한 사회 및 산업 인프라와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고부가가치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1990년대부터 SAP ERP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비즈니스를 운영해 왔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9,000개 이상으로 늘어난 커스터마이징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현재 상태를 개선하는 대신 이상적인 경영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차세대 ERP에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Digital Experience(DX)-Pro라고 하는 비즈니스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적절한 기술 기반의 진정한 혁신 목표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변화를 적극 수용하여 레거시 접근 방식에서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지능형 기업이 되기 위한 담대한 한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기업 DX 부서 관리자
2계층 ERP 모델과 병렬 개발의 활용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클라우드에서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 운영을 실현하기 위해 SAP S/4HANA Cloud에 투자하고 아래 그림과 같은 2계층 모델을 채택했습니다. 이 회사는 개발의 유연성을 활용하여 일본 내 본사 및 그룹 회사에는 SAP S/4HANA Cloud Private Edition을, 해외 영업 사무소에는 SAP S/4HANA Cloud Public Edition을 배포했습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SAP S/4HANA Cloud 채택을 통해 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SAP BTP)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데이터 관리, 자동화, 분석 및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2계층 아키텍처는 SAT BTP를 허브로 사용하여 일본과 해외에 배포된 SAP S/4HANA Cloud, SAP Analytics Cloud 솔루션 및 SAP BW/4HANA 솔루션을 연결합니다. 또한 고객 관계 관리 애플리케이션, 제조 실행 시스템, 창고 관리 시스템, 전자 데이터 교환 등과 같은 다양한 하위 시스템에도 연결합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SAP BTP의 병렬 확장성을 통해 핵심 레코드 시스템에서 핵심 개발을 분리하여 표준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도 확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방식으로 일괄 등록, 워크플로우, 리포트, 전자 데이터 교환을 위한 배치 처리 및 인터페이스, 통합 및 은행 연결을 위한 하위 시스템 연결에 필요한 확장 98개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를 거듭하는 시장 조건 및 기술과 회사의 혁신이 일치하는 속도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기업 DX 부서 관리자
미래 유연성과 속도를 위한 Fit-to-Standard 접근 방식 채택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비즈니스 운영을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하고 SAP S/4HANA Cloud에 임베드된 선진 사례 프로세스를 완전히 활용하기 위해 솔루션 아키텍처를 수정하여 요구사항을 충족하자는 생각을 버렸습니다. 대신 이 회사는 프로세스를 표준에 맞게 재정의했습니다.
확장이 필수적이라고 고려되는 부분에서 이 회사는 SAP BTP 위에서 병렬 확장을 개발하는 모범적인 접근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SAP BTP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여 표준 코드를 수정하는 대신 커스터마이즈를 병렬로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수정을 최소화하여 운영 안전성과 신뢰성을 지키고 시장의 속도로 혁신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준 코드 변경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업그레이드 주기를 단축하여 개선된 기능에 더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2계층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구현에서 개발을 재사용하고 업그레이드 이슈가 발생할 경우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새로운 Fit-to-Standard 접근 방식에 대해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의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기업 DX 부서 관리자인 Yuri Yasuda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새로운 Fit-to-Standard 정책을 바탕으로 이제 커스터마이징을 필수적인 것으로 제한하고 SAP BTP에서 개발합니다. 따라서 커스터마이징 풋프린트가 9,000개 이상의 확장에서 단 22개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외부 시스템 연결을 위해 SAP S/4HANA Cloud에서 개발한 API와 사용자 정의 핵심 데이터 서비스를 포함하더라도 총 커스터마이징 수는 600개 미만입니다."
SAP BTP는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SAP Integration Suite를 사용하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데이터를 연결할 뿐만 아니라 프로세스와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확장성과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워크플로우 관리 및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은 시스템 전반의 워크플로우와 자동화된 태스크 실행(예: Microsoft Excel 파일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또한 SAP Fiori 앱은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프로세스 및 리포트에 대한 직관적인 셀프 서비스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 Corporation)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그룹 GM
경쟁력 있는 민첩성을 위해 새로운 개발 방법을 지속적으로 습득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Fit-to-Standard 접근 방식과 SAP S/4HANA Cloud Private Edition과 SAP S/4HANA Cloud Public Edition의 2계층 채택을 통해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고 비즈니스 에코시스템과 협업하여 사용자에게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기능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SAP BTP에서 다양한 혁신사항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한 프로젝트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와 관련된 이전 경험을 확장하고 SAP Build Process Automation 솔루션을 사용하여 데이터 입력을 자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재무 결과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또한 히타치 하이테크(Hitachi High-Tech)는 전체 시스템을 감독하는 모니터링 환경을 구축하여 개발 및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향상하는 동시에 SAP Build 솔루션을 사용한 로우 코드 개발의 이점을 탐색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