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AP에 문의

사물 인터넷(IoT)이란 무엇인가요?

사물 인터넷(IoT)의 정의: 스마트폰, 태블릿 및 자동차, 제조 공장 내 기계, 제트기 엔진, 석유 시추기, 웨어러블 기기 등 센서를 부착한 거의 모든 사물을 포함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로 구성된 광대한 네트워크입니다. 이러한 모든 '사물'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교환합니다.
 
IoT, 그리고 그 이면의 M2M(machine-to-machine) 기술은
거의 모든 산업에 일종의 '슈퍼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중단을 예측하고 방지할 수 있는 유틸리티 및 통신업체, 비행기 성능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항공사, 실시간 게놈 분석에 기초하여 치료할 수 있는 의료 기관을 상상해 보세요. 비즈니스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Previous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IIoT 또는 산업용 사물 인터넷은 제조 산업에 전례 없는 통찰력과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M2M 통신, 센서 데이터 및 자동화 기술이 한데 모여 자율적으로 작동하는 스마트한 기계와 연결된 공장을 구축합니다.

만물 인터넷(IoE)이란?

만물 인터넷은 사물과 기기, 사람, 프로세스 및 데이터 간에 지능형 연결을 추가합니다. IoE 시스템은 센서 데이터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에서 실행 가능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안전하고 사용 가능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Next

IoT 전략 수립을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사항

새로운 기회는 항상 새로운 도전을 가져옵니다. 새로운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IoT가 제시하는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중요 기능을 살펴보세요.
IoT 보안
기업들이 IT의 영역 밖에서도 데이터를 수집함에 따라, IoT 보안 수단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으로는 기기를 보안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능력, 중요 데이터 암호화 기능, 시스템에 대한 위험 완화책 구축 등이 있습니다.
Collapse
데이터 스트리밍
IoT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배치 프로세싱이 관리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데이터를 축적합니다. 실시간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때에 맞는 통찰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Collapse
IoT 플랫폼
IoT 플랫폼을 사용하면 IoT 및 M2M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및 네트워크 연결을 자동화하고, 센서 데이터를 보관 및 관리하며, 기기에 접속하여 이를 제어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보세요.
Collapse
IoT 애플리케이션
“차세대” IoT 애플리케이션은 광범위한 양의 정보를 포착하여 수집합니다. 또한 이를 해석하여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연결 문제를 감지하고, 중단 현상을 처리하며, 특정 비즈니스 및 산업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Collapse
IoT 클라우드
IoT 클라우드 솔루션은 고속 데이터 네트워크에 대한 경제적인 액세스 방식을 제공하여, IoT 애플리케이션의 도달 범위와 사용 편의성을 크게 확대합니다. 더불어, 데이터 저장소, 프로세싱, 분석 및 원격 기기 관리 기능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ollapse
IoT 데이터
IoT 데이터 관리 기술을 사용하면 연결이 중단된 상태에서도 필요할 때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인 메모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수많은 기기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해 보세요.
Collapse
Previous

IoT 솔루션

텔레매틱스, 예측 분석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한 SAP의 IoT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고 IoT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세요.

IoT 컨설팅 서비스

SAP에서 IoT 로드맵을 개발하고, 귀사 비즈니스에 맞는 정확한 IoT 애플리케이션과 아키텍처를 구현하며, 상호 운용성을 보장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Next

실제 구현된 IoT 기술 보기

IoT: 4개 산업의 사례

IDC 백서에서 IoT가 의료 부문의 만물 인터넷(loE)이 되고 소비재, 개별 제조 및 소매 산업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등 4개 산업을 혁신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