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고 콘텐츠로 이동
디지털로 생성된 디스플레이를 보고 있는 직장인

코스테인(Costain): 데이터를 가치로 변환해 보다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 지원

코스테인(Costain)의 SAP 여정 둘러보기

코스테인(Costain)은 영국 교통 부문에서 사일로화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액세스하기 위한 도움이 필요했을 때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 기반의 '지능형 인프라 제어 센터(IICC)'를 제안했습니다. 그 바탕에는 프로젝트 데이터를 통합해 교통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탄소배출량과 공적 자금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바람이 있었습니다.

66

%

SAP HANA의 데이터 가상화로 IT 인프라 비용 감소

30

%

기계 유휴 시간을 기준으로 측정하는 기계 효율 향상으로 탄소배출량 저감 및 비용 절감

30

%

5년간 지출 비용 목표 절감액(6,000억 파운드 중 1,800억 파운드)

저희 목표는 인프라 부문의 디지털화입니다.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은 혁신 속도를 높여 기존 인프라와 개발, 영국의 탄소 중립 여정 최적화를 돕습니다.

찰리 데이비스(Charlie Davies)
전략 성장 매니저
코스테인그룹(Costain Group plc)

당면과제

프로젝트 데이터 통합으로 가시성 향상 및 비용 절감

영국과 유럽 대륙을 잇는 해저 터널로 여행하든, 런던 지하철로 도시 안에서 이동하든 영국 사회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는 매우 중요합니다.

 

코스테인그룹(Costain Group plc)은 교통, 수자원, 에너지, 방위에 관한 요구사항 충족을 위해 최첨단 통합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영국 교통 당국은 분산되고 사일로화된 데이터 소스에서 인프라 프로젝트 데이터를 통합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스테인(Costain)을 사업자로 선정했습니다. 

 

코스테인(Costain)은 영국의 6,000억 파운드에 달하는 자본 인프라 투자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데이터 관리를 개선하고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기 위해 '지능형 인프라 제어 센터(IICC)'라는 공통 데이터 플랫폼을 제안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기대한 효과는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향상해 팀이 더 빨리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함으로써 계획 합리화, 설비 성능 제고, 재무 추적 개선, 탄소발자국 감소, 교통 인프라 비용 절감 등이었습니다.

솔루션

'지능형 인프라 제어 센터(IICC)' 구축을 위한 협업

코스테인(Costain)은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을 사용해 IICC 공동 개발을 위해 SAP와 딜로이트(Deloitte) 자회사 키트리(Keytree)와 협업했습니다. 

 

이 회사는 SAP HANA Cloud 데이터베이스와 SAP HANA 스마트 데이터 통합을 사용해 중앙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가상화를 실현했습니다. 데이터는 프로그램 관리 및 원가관리 시스템을 포함한 타사 시스템과 날씨와 사이트 액세스 등 외부 소스에서 수집됩니다. 

 

분석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과 함께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여기에서 외부 데이터 및 프로젝트 성과 KPI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클라우드(SAP Data Intelligence Cloud)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반 모델링을 사용해 복잡한 프로젝트 계획과 날씨 같은 외부 요인을 예측합니다. 

 

오픈 커넥터 프레임워크인 통합 제품군(SAP Integration Suite)에서는 가상 테이블을 통해 API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OData를 통해 SAP Integration Suite를 거쳐 API를 전달합니다. 공급업체와 고객이 소유한 대기질 데이터 같은 항목을 외부 API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성과

데이터 투명성을 바탕으로 효율성 제고, 탄소 배출량 저감, IT 비용 절감

영국 교통 부문은 IICC와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을 통해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가상화를 통해 사일로화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모든 데이터의 80%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이 비율이 30%에 그쳤습니다. 완전한 데이터 투명성을 확보해 모든 관리 수준에서 일상적인 프로젝트 활동의 영향을 확인하고 정부 내 주요 의사결정권자에게 핵심 정보를 제공해 정책 입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측 분석은 예기치 못한 이벤트를 줄이고 리스크를 낮추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프로젝트 효율성을 높입니다. 

 

IICC를 통해 인프라 비용을 66%까지 줄이고, 데이터 가상화를 통해 사일로화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사용할 필요성을 없앴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센터에 대한 필요성을 줄여 교통 부문에서 배출되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실현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가 플랫폼에 상주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을 개선하고 고객의 채택 장벽을 낮췄습니다. 

키트리(Keytree) 팀은 코스테인(Costain)이 비즈니스 기술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으로 데이터를 사람과 지구를 위한 실질적 가치로 변환하도록 도와 IICC 프로젝트의 성공에 핵심적으로 기여했습니다.

팀 엠블리(Tim Embley)
연구 혁신 신기술 디렉터
코스테인그룹(Costain Group plc)

향후 계획

지능형 기술로 인프라 부문 전반의 데이터 가치 증대

코스테인(Costain)과 키트리(Keytree)는 IICC 개발 작업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혁신사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분석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 SAP HANA Cloud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 클라우드(SAP Data Intelligence Cloud)를 사용하는 고급 분석은 태스크의 계획 대비 진척현황을 예측해 성과가 계획대로 실현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활용됩니다. 시계열 분석을 통해 외부의 잠재적 영향 요인과 비교해 결합된 비용 예측 및 진행 상황 모델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분석 클라우드(SAP Analytics Cloud)디지털 보드룸(SAP Digital Boardroom)을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및 분석으로 통합 제품군(SAP Integration Suite)을 활용해 액세스 가능한 건설 현장의 실시간 매핑도 지원합니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클라우드(SAP Data Intelligence Cloud)를 사용하는 머신러닝은 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IICC의 생산성 엔진을 향상하고 복잡한 프로젝트 계획을 모델링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블록체인(SAP HANA Blockchain) 서비스를 활용해 분산 원장 기술을 통해 자동 결제를 지원하고, 통합 제품군(SAP Integration Suite)을 적용해 SAP와 타사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간 통합 및 클라우드-온프레미스 통합을 늘리는 것입니다. 

SAP로 운영 성과를 향상시킨 코스테인(Costain)

주요 비즈니스 성과와 이점

  • 보다 빠른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으로 각 프로젝트가 경제, 환경, 사회 측면의 파급효과 극대화
  • 모든 데이터의 80%에 액세스 가능(과거: 30%)
  • 데이터 가상화를 통해 사일로화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없애고 데이터 센터에 대한 필요를 줄임
  • 데이터 보안 강화
  • 예측 분석으로 리스크 감소, 효율성 제고, 비용 절감 

추천 솔루션 및 서비스

코스테인(Costain) 소개

코스테인그룹(Costain Group plc)은 영국 정부 당국의 파트너로서 인프라 프로젝트에 관한 자문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 서비스, 자산 최적화, 복잡한 프로그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고속 철도 운행부터 런던 지하철 개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각 프로젝트가 경제, 환경, 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돕습니다. 

업종 지역 회사 규모 추천 파트너
공공 부문 영국 메이든헤드  직원 수 3,400명  키트리(Keytree), 딜로이트(Deloitte) 자회사 
추천 파트너

키트리(Keytree)는 딜로이트(Deloitte)의 자회사이자 '앱하우스 네트워크(SAP AppHaus Network)'의 회원사로서 디자인과 사람을 중심에 두고 통합 및 데이터 관리부터 데이터 인텔리전스 및 분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지원합니다. 키트리는 파트너가 자사의 기술로 가치 실현을 극대화하도록 돕습니다.

맨 위로